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왕하 4장 38절~44절. 보리떡 기적의 의미

by 생명153 2023. 12. 4.

본문 왕하 4장 38절-44을 통해 보리떡 기적의 의미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보리떡 기적의 의미는 "첫째 예수님 없는 인생은 고통입니다. 보리떡 기적의 의미는  둘째 예수님이 고통 중에 있는 인생을 구원하시려고 이 땅에 오셨어요  셋째  보리떡 기적의 의미는  예수님 앞에 나오면 영육 간의 풍성한 구원을 얻습니다."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 목차 -

1. 보리떡 기적의 의미는 예수님 없는 인생은 고통입니다.

2. 예수님이 고통 중에 있는 인생을 구원하시려고 이 땅에 오셨어요

3. 예수님 앞에 나오면 영육 간의 풍성한 구원을 얻습니다.

1. 보리떡 기적의 의미는 예수님 없는 인생은 고통입니다.

38절에 엘리사가 다시 길가리 이르니 땅에 흉년이 들었는데 지금 길 갈 땅에 흉년이 들었다 흉년은 떡이 없고 음식이 없는 거예요. 그리고 흉년 때 얼마나 많은 고통을 당하는지 몰라요. 이 떡은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생명의 떡이 없는 이 세상은 영적인 흉년이오 흉년 가운데 고통당하고 있다. 이 말씀의 의미는 예수님 없는 인생은 고통임을 의미합니다.

오병이어

 

사랑은 성도 여러분 예수님이 없는 인생은요, 한 해 한 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자체가 고통이에요. 고통 왜 영적인 음식이 없으니까. 여러분 떡이 없다는 것 흉년이 든다는 건 비가 오지 않는다는 뜻이에요. 지금 우리 지역에도 비가 오지 않죠 비를 구하십시오. 비는 하나님이 주시는 그래서 우리는 비를 구해야 됩니다.

 

그 비가 오지 아니하면 곡식이 없고 곡식이 없으면 떡이 없고 그래서 흉년이 드는 거예요. 그러면 비는 뭡니까? 하나님의 말씀의 말씀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가운데 임하지 아니하면 사람은 떡이 없는 인생이 돼요. 말씀과 함께 예수님이 우리 가운데 임하시는데 예수님이 없는 인생이 그래서 그는 영적으로 굶주린 인생 영적으로 흉년 맛난 인생이에요. 그래서 그의 삶은 윤택할지 모르지만 그의 영은 피폐하고 영은 말라 비뚤어지고 죽어가는 흉년 만난 큰 고통이 예수님 없는 인생들이 당하는 고통을 의미하는 거예요. 사랑은 성도 여러분 우리 흉년은 예수님 없는 인생의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것이 지금 세상 사람들의 모습이고 또한 우리의 과거 모습이에요. 여러분들도 예수님 없을 때는요 여러분의 인생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고통스러운 삶을 영적으로 살았습니다.

 

영적 굶주림 가운데 영적 흉년 가운데 살던 인생들이었습니다. 그러던 우리에게 이제 예수님이 오셔서 나를 흉년에서 풍년으로 흉년 인생이 아니라 풍년 인생으로 나를 바꿔주신 분은 바로 예수님이죠. 다른 것으로 내 인생의 흉년을 여러분 카버할 수 없고 해결할 수 없는 거예요. 내게 떡이 와야 돼 떡 떡은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을 통해서만이 흉년 인생이 풍년 인생으로 바꿔지는 거예요. 여러분의 가정 여러분의 개인의 이 사회가 이 나라가 예수님 없는 인생은 흉년으로 고통당하지만 사회에 가정의 심령의 예수님이 찾아오면 그는 풍년 인생이 되는 거예요. 648절 이하에 보면, 이 두 가지 떡이 나오는데요.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라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거니와 이게 이 첫 번째 떡 세상의 떡이에요. 광야 생활할 때 만나가 이스라엘 진 사면에 내렸어요. 떡을 먹었어요. 그런데 그들은 죽었어요. 이게 세상의 떡이에요. 세상 것들은 먹고도 죽는 떡이에요. 세상의 물질 세상에 명예 권세 이것은요, 먹을 때 뿐이지 먹고도 졸여요. 그건 참 만족이 없어요. 근데 두 번째 떡이 있어요. 이는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니 사람으로 하여금 먹고 죽지 아니하는 것이니라 하늘에서 내려오는 생명의 떡 곧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하늘에서 내려오신 분이에요. 이 땅에서 누가 어떻게 태어나고 어떻게 나오 온 분이 아니라 예수님은 하늘에서 우리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내려오신 생명의 떡입니다. 두 번째 떡입니다. 그러면서 51절에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있는 떡이니 예수님은 지금도 살아계셔요 안에 생명이 있어요.

 

그리고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우리 예수님을 먹으면 영생을 합니다. 영원한 생명 곧 영적 생명을 얻어서 천국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첫 번째 떡은 먹고도 죽는 떡이지만 세상의 떡은 영적인 예수님의 생명의 떡은 먹고 영원히 죽지 아니하는 생명의 떡 대신 예수님 그래서 세상 사람들이 아무리 물질이 있고 아무리 세상 것들을 다 가지고 있어도 예수님을 영접하지 아니한 자들 예수님이 마음속에 없는 자들은 영적인 흉년이요. 자체가 고통이 5살다가 죽으면 그대로 지옥 갈 인생입니다. 그러던 우리가 예수님이 우리 가운데 오셨어요. 그래서 나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하고 나로 하여금 영적인 기근 영적인 굶주림에서 영적인 흉년에서 건져주셨죠 그리고 우리로 하여금 영원한 영생을 얻게 하셨죠. 이것이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입니다.

 

그 땅에 흉년이 들었다는 것은 예수님 없는 인생 고통 중에 사는 인생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거예요. 여러분 열왕기상 17에 한 가련한 여인이 나오죠. 과부예요. 과부 아들 하나밖에 없어요. 땅이 시돈 땅이에요. 그리고 흉년이 들었어요. 떡 한 동안 한 조각 먹고 죽으려고 지금 나뭇가지 죽고 떡 하나 만들려고 하고 있는 거 통에 가루 조금 기름의 병 조금 떡 한 덩어리 먹고 이제 죽으려고 하는 여인이 나와요. 이게 예수님 만나기 전에 흉년 만난 인생의 모습이고 우리의 과거 모습이에요. 우리는 과부 영적으로 외로운 사람 누가나 나를 지켜주고 사랑해 줄 수 없는 사람 그리고 땅 자체가 시돈 땅이에요굶주리는 흉년 가뭄이 찾아왔어요. 그래서 완전히 말라버리는 인생 이게 바로 여러분 흉년 만난 예수님 없는 인생의 모습이에요. 이게 과거 우리의 모습이었어요. 하루하루를 근건이 허덕이면서 살아가고 있는 인생 기쁨도 없고 낙도 없고 희망도 없고 소망도 없는 인생 그것이 바로 우리의 인생이었어요. 그러던 사르밭 과부에게 누가 찾아옵니까 엘리야 선자가 찾아와요. 그래서 땅에 다시 한번 한 번 통에 가루가 닿지 않고 기름 떨어지지 않고 36개월 동안 다 먹이시고 입히시고 그는 더 이상 외로운 년생이 아니오. 축복의 인생으로 바꿔주시죠. 이 엘리야 선자가 바로 예수님을 예표하는데 예수님만이 우리를 흉내 내서 건지실 분이에요. 오늘 땅에 흉년이 들었다는 것은 예수님 없는 인생의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거죠.

2.  예수님이 고통 중에 있는 인생을 구원하시려고 이 땅에 오셨어요

42 한 사람이 바알 살리사에서부터 와서 처음 만든 떡 곧 보리떡 이십 개와 또 자루에 담은 채소를 하나님의 사람에게 드린지라 그가 이르되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

 

지금 흉년인데, 보리떡 20개가 옵니다. 보리떡 20개가 흉년 만난 인생에게 왔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예수님이 고통 중에 있는 인생을 구원하시려고 이 땅에 오셨음을 의미합니다. 이게 초림 예수님을 의미하는 거예요. 여러분 한 사람이 보리떡 20개를 가져온 거예요. 흉년 중에 지금 떡이 온 거예요. 흉년 만난 인생에게 생명의 떡 대신 예수님이 온 거예요.  그런데 그다지 기쁘지는 않아요. ? 떡이 20개밖에 안 되잖아요보리떡 20개는 분명히 작은 떡이에요. 큰 떡이 아니에요. 이건 작은 떡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어요. 먹을 자가 100명이나 되니 보리떡이 와도 이 선지 생도들이 기뻐하지 않아요. 예수님의 초림은 보리떡과 같은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셨어요. 그러니까 사람들이 예수님의 이 땅에 오셨어도 그다지 기뻐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오히려 무시했어요.

사람들은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아요. 보리떡처럼  무시해버려요 멸시와 천대받았어요. 그에 대해서 이사야 532절 이하에는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간들간들 힘도 아무것도 없어요. 예수님이 이땅에 오셨을 때 많은 사람도 예수님을 짓밟고 예수님을 무시하고 멸시하고 천대하고 그분은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고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전혀 없는 분 그분이 예수님의 보리떡으로 이 땅에 오신 분 또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들에게 버림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어요. 그 죽으심이 우리를 구원한 거예요. 생명의 떡으로 이 땅에 보리떡으로 오셔서 굶주린 흉년 만난 이 100명의 사람들을 살리고 먹인 거예요.

리떡 20개가 이 선지생도들에게 와서 우리에게 주었다 예수님은 고통 중에 있는 우리 성도를 구원하기 위해서 이 땅에 우리 가운데 오셨음을 의미하죠. 보리떡 기적의 의미 첫째, 땅에 흉년이 들었다 예수님 없는 인생은 사는 자체가 고통이오 둘째, 그러한 가운데 보리떡 20개가 왔다 고통 중에 있는 백성들을 구원하시려고 우리를 위 땅이 우리 가운데 오신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3. 예수님 앞에 나오면 영육 간의 풍성한 구원을 얻습니다.

4344절 오면 사완이 이르되 내가 어찌 이것을 100명에게 주겠나이까 하나 엘리사는 또 이르되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 여호와의 말씀이 그들이 먹고 남으리라 하셨느니라

 

그가 그들 앞에 주었더니,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먹고 남았더라 지금 보리떡 20개가 왔는데 이 엘리사 선자가 그것 가지고 나눠줘라 사환은 이것 갖고 어떻게 나눠줍니까 어찌 이것을 100명을 먹이겠습니까? 잔소리하지 말고 나눠줘 하나님이 배부르게 먹는다고 했어. 그냥 나눠줘 그래서 사환이 그걸 가지고 나누었는데 그게 배부르게 먹고 떡이 남았어요. 이 말씀의 의미는 예수님 앞에 나오면 영육 간의 풍성한 구원을 얻음을 의미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 앞에 나온 자는 영육 간의 풍성한 구원을 얻어요.

 

여러분 보리떡 20개 왔을 때에 사람들은 다 무시했어요. 자루에 뭐가 좀 있었을 줄 알았는데 볼품없는 보리떡 아무것도 아닌 거 20개 나 안 먹어 나 저거 내가 먹어봐야 내 이 양도 안 차고 걔 안에 기별도 안 가 안 먹어 하는 자들은 먹을 수가 없어요. 근데 작은 보리떡임에도 불구하고, 사모하는 마음으로 가서 자리에 앉아 있으면 그때 배부르게 먹게 되는 거예요. 이게 예수님의 구원의 역사예요. 예수님은요, 예수님을 싫어하고 예수님을 거부하고 믿지 않는 사람에게는 구원을 주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그러나 예수님에 대해서 나도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나를 사모함 내가 사모합니다. 나를 구원하여 주옵소 라고 예수님 앞에 나온 자들은 누구든지 배부르게 먹게 하여서 그들로 하여금 구원을 있게 하는 거예요. 여러분 구약에 이 보리떡 기적의 의미가 있고 신약에 오병희의 기적이 있어요.

 

요한복음 6장에 어린아이 도시락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예요. 남자 20세 이상장년만 5000명을 먹이고 12 광주리가  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역사는요 지금도 동일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고통 중에 있는 우리 가운데 삶 속에 찾아오십니다. 예수님을 우리가 환영하고 영접하고 내가 예수님을 앞에 나아갈 때에 예수님 여러분의 죄 문제 해결해 줍니다. 질병 있는 자 치유해 주시고 삶의 문제 해결해 주시고 자녀 문제 해결해 주십니다. 삶의 고통을 다 하나님께서 다 해결해 주십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여러분의 영혼까지 구원하여 여러분의 영혼을 영원한 천국까지 인도하시는 이 역사가 지금도 동일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예수님 앞에 나와서 여러분들은 영육 간에 풍성한 구원을 얻는 귀한 성도들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