셩경 : 빌립보서 4장 4-13절
제목 : 주안에서 하나님께 감사하자
- 목차 -
1.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2.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감사로 기도하라
3. 모든 일에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간구하면 무엇을 주십니까?
우리의 감사의 중심은 무엇이 되어야 합니까?
나는 감사를 어디에서부터 시작하며, 어떻게 감사해야 하며, 무엇을 감사해야합니까?
1.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우리는 정말 오직 기쁨의 이유만을 가지고 있습니까?
아닙니다. 우리에게도 괴로운 일이 있고 억울한 일이 있고, 심각한 갈등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 결핍 속에서 배고파하고 괴로워하며 억울해 하며 그것을 풀려고 버둥거려야 합니까?
아닙니다.
우리가 할 일은 “항상 기뻐하는 것”입니다.
무엇 때문입니까?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우리가 주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결핍과 고통과 갈등이라도 우리를 주 안에 있지 못하도록 할 수 없을 것이며, 이 최고한 선물, 죄 사함을 얻고 하나님의 집에 거하는 선물을 취소하거나 앗아가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 가운데,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다시 또 다시 생각하며 기뻐할 수 있습니다. 주 안에서 우리는 모든 것에 대하여 기뻐할 수 있으며 감사할 수 있습니다. 4:5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오직 주 안에서 기쁨과 감사에서 나온 관용은 “주께서 가까우시니라.”주님께서 오실 것이라는 소망 가운데 더욱 풍성할 수 있습니다. 아무도 빼앗아 갈수 없는 죄 용서하심의 기쁨 가운데 모든 것을 구하자. 이 은혜의 터전에서, 감사의 터전에서, 이 기쁨에서, 이 관용에서 모든 것을 구하자.
2.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감사로 기도하라
6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주 안에 있는 우리의 기쁨, 죄 사함의 은혜, 우리의 소망을 빼앗아갈 것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왜 염려해야 합니까?
주 안에서 모든 것에 대하여 항상 기뻐하며 관용할 수 있는 우리는 주 안에 주신 모든 것으로 기뻐할 수 있음으로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모든 일 즉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감사함을 가지고 간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기도는 감사로부터 시작됩니다. 곧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함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모든 일에 대하여 관용함으로부터 시작됩니다. 6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3. 모든 일에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간구하면 무엇을 주십니까?
7절 그리하면(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감사함 가운데 간구하는 모든 일에 대하여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모든 이해를 초월하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평강을 주십니다. 이 평강은 돈이 많기 때문에 유지되고 돈이 적으면 없어지는 그런 평강이 아닙니다. 모든 이해를 초월하는 모든 지각의 범위를 넘어서는 하나님의 평강입니다. 감사함으로 모든 일에 대하여 기도하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를 들으시사 모든 일에 대하여 그 일이 어떠함에도 불구하고 사람의 이해를 초월하는 하나님의 평강,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축복의 평강을 주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항상 기뻐하며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일에 감사함으로 기도하는 사람에게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평강이 주어지며 그 평강의 마음과 생각을 지키십니다. 그 마음과 생각이 하나님의 평강으로 가득함으로 그는 모든 일에 만족하게 됩니다.여러분에게 일의 압박, 공부의 부담, 부모를 떠나 이 험한 세상에서 적응해야하는 고통이 있을지 모릅니다. 늙고 병들고 여러 가지 결핍이 나타날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서 감사함으로 구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우리의 이해를 초월하는 그 평강으로, 채우십니다